본문 바로가기

INFORMATION/금융노트

여름방학 여행 어디로 가면 좋을까? 내일로 코스 추천

여름방학 내일로 코스 추천


다음 주가 되면 대학생의 방학이 시작됩니다! 여름방학의 꽃은 여행인데요. 이번 여름에 어디로 떠날지 행복한 고민을 하는 분들이 많을 겁니다. 대학내일 20대 연구소 연구조사에 따르면 친구와 함께하는 여행 유형으로 맛집을 찾아다니는 먹방 여행(49.8%)을 꼽았습니다. 그래서인지 많은 대학생들이 전국 팔도의 먹거리를 즐길 수 있는 여행인 내일로로 많이 떠나곤 하는데요. 하지만 지역이 너무 많아서 어떤 곳으로 떠나야 할지 감을 잡지 못하고 있는 분들을 위해 여행 코스를 준비했습니다. 올 여름 떠나기 좋은 내일로 코스를 소개할게요!


여름 내일로 인기 코스! 전라도 먹방 여행 

전라도 먹방 여행

내일로 코스에서 가장 인기가 좋은 지역 중 하나가 바로 먹거리가 풍부한 전라도입니다. 군산부터 시작해서 전주, 임실, 여수를 잇는 전라도 지역은 하루에 3끼를 먹어도 부족할 만큼 먹거리가 많은데요. 지역마다 꼭 먹고 와야 할 명물을 간단히 소개하면 군산의 이성당 단팥빵, 전주비빔밥, 임실 치즈 순두부, 여수 돌게장이 있습니다. 다른 건 몰라도 이 메뉴들은 내일로를 떠나실 때 챙겨 먹으면 좋겠죠?

전라도 지역은 식도락은 물론 볼거리도 넘쳐서 즐거운 여행을 할 수 있어요. 맛있는 음식을 먹으면서 군산의 경암동 철길 마을, 전주 한옥마을, 임실, 치즈 마을, 여수 돌산대교도 마음껏 둘러보고 오세요! 


전라도 내일로 코스│군산 – 전주 – 임실 – 여수


름 내일로 인기 코스! 여름에 즐기는 바다여행 

내일로 바다 여행 코스

바다를 빼놓고 여름 여행을 논할 수 없다면 내일로 동해 코스가 안성맞춤인데요. 동해를 시작으로 삼척, 태백을 다니면 답답했던 마음이 뻥 뚫리는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동해 헌화로에서 해안의 시원한 비경을 감상하고 삼척에서 레일 바이크를 즐긴 다음 태백에서는 바람의 언덕을 오르며 인생 샷을 찍는 재미도 느껴보세요. 

론 동해에서 맛볼 수 있는 싱싱한 해산물은 빼놓을 수 없죠. 내일로 동해바다 코스로 여행한다면 동해 막국수, 삼척 곰치국 그리고 태백에서 물닭갈비와 곤드레밥은 꼭 챙겨 먹어주세요!


강원도 내일로 코스│동해 – 삼척 – 태백 


여름 내일로 인기 코스! 볼거리 넘치는 여행

내일로 경상도 여행 코스

배부른 먹방 여행도 좋지만, 눈으로도 한 번 더 즐기고 싶다면 경상도 지역을 추천하고 싶어요. 경상도는 과거의 유적지부터 핫한 스팟들까지 볼거리가 정말 많답니다. 경주 동궁과 월지, 안동 월영교에서 보는 야경은 황홀하기까지 한데요. 역사 유적지를 살펴본 뒤 포항의 근대 문화 역사거리를 거쳐 부산에 오면 더 많은 볼거리가 기다리고 있습니다. 해운대, 광안대교에서 보는 바다부터 감천문화마을, 해동용궁사 등 이색적인 매력의 장소들을 만날 수 있어요. 

먹거리로는 경주 황남빵, 안동 찜닭, 포항 과메기와 물회, 부산은 돼지국밥이 대표적입니다. 이번 여행에서 하나도 빠짐없이 드시고 오시길 바랍니다.


경상도 내일로 코스│경주 – 안동 – 포항 – 부산  


지금까지 취향에 맞는 내일로 코스를 소개해드렸습니다. 자신이 원하는 여행 타입에 맞게 코스를 짜면 훨씬 더 즐거운 여행이 될 수 있겠죠? 

대학내일 20대 연구소에 따르면 함께 떠나고 싶은 여행 메이트 유형 1위로 계획적인 가이드 형(32.1%)을 꼽았다고 합니다. 앞서 소개한 여름 내일로 코스로 미리 계획을 세운다면 모두가 즐거운 여행이 될 수 있겠죠? 반면 여행 시 친구에게 가장 화가 나는 순간으로 불평불만을 늘어놓으며 힘들다고 할 때(55.7%)가 가장 많았습니다

이왕 떠나는 여행, 즐거운 추억으로만 가득 채우기 위해선 서로 배려하는 마음이 필요할 것 같아요. 그럼 이번 여름 안전에 유의해서 즐거운 내일로 여행을 즐기시길 바랄게요. 


[참고자료] 여행 누구랑 해봤니? (대학내일 20대 연구소)

조사대상 전국 20대 남녀 400명 대상

조사기간 2015년 12월 28일 ~ 2016년 1월 3일 (7일간)

설문방법 구조화된 설문지를 이용한 온라인 서베이

표본오차 ±4.90% (95% 신뢰수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