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ORY/신카스토리

신한카드의 새로운 도전, ‘Code 9’ (코드나인)



BIG to GREAT를 향한 신한카드의 새로운 도전, 2,200만 Big Data를 토대로 고객 한 사람 한 사람을 위한 놀라운 카드생활을 만들어 갈 세상에서 가장 거대한 상품체계, 신한카드 Code 9을 소개합니다.








지금 여러분들은 어떤 카드 생활을 하고 있나요? 현재의 카드생활에 만족하고 계신가요? 신한카드는 고객의 니즈(Needs)에 맞는 카드를 고객이 아닌 카드회사가 대신 고민하고, 고객 한 사람 한 사람에게 맞는 카드생활을 설계하여 제시하는 게 맞다고 생각했습니다. 







각각 취향이 다른 모든 고객에게 맞는, 고객이 필요로하는 카드생활을 제시하기 위해 신한카드만이 가진 2,200만 BIG DATA를 활용하여 고객의 소비패턴(Macro  Trend)을 분석하고 살핀 결과, 암호와도 같은 고객의 소비 생활에서 남녀 각각 9개의 유사한 성향, 9개의 Code를 찾아낼 수 있었습니다. 여러분들은 어떤 Code에 속하는지 한 번 찾아보세요. :)






이렇게 도출해낸 9개의 Code에 최신 고객 성향, 유행의 변화 등을 반영하는 Micro Trend 분석 과정을 더해 과거의 소비패턴이 아닌, 미래의 소비패턴을 예측하고, 고객 본인도 미처 인지하지 못했던 잠재적인 소비 욕구에 맞춰 새로운 상품체계를 만들어 낼 수 있었습니다.










그렇게 만들어진 딱 '나같은 사람'이 원할만한 고객 한 명 한 명을 위한 새로운 카드생활, 신한카드의 새로운 도전! 2,200만 빅데이터는 9개의 Code가 되고 다시 고객 한 명 한 명을 위한 맞춤 솔루션으로 탄생합니다. 







신한카드 Code9 시작과 함께 Code9 을 반영한 2가지 상품이 출시되었습니다. ​트랜디한 사회초년생을 위한, 할인+포인트 결합 멀티 서비스형 상품인 23.5카드와 실용을 중시하는 직장인들을 위한 할인+포인트+금융 결합 멀티 상품인 S-Line 체크카드가 바로 Code9의 시작을 알리는 첫 상품이랍니다.





새로 출시될 Code 9 기반 카드상품의 플레이트 디자인에도 변화가 생겼는데요, 일상속에서 느낄 수 있었던, 혹은 시도했으면 싶었던 것들을 반영하여 조금 더 쉽고 빠르게 카드를 확인하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만들었습니다. Code 9 발표와 새로운 체계를 적용한 2가지 카드 상품의 출시를 시작으로, 앞으로 계속 이어질 신한카드의 새로운 도전에 많은 관심과 응원부탁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