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RAND/컬처&아트

신한카드 판귄과 함께하는 2016서울디자인페스티벌 현장으로!

‘신한카드 FANTASTIC WORD’


지난해 12월 7일~11일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신한카드 FAN 의 즐겁고 놀라운 서비스를 체험할 수 있는 축제가 열렸습니다.  이름하여 바로 '신한카드 FANTASTIC WORLD'! 신한카드 판타스틱 월드에서 남들이 가지못한 새로운 길을 개척해 나가는 First Penguin 판귄과 함께 VR게임을 즐기고 새로운 플랫폼 서비스인 FAN을 체험할 수 있었지요. 그때 뜨거웠던 그 현장 속으로 가볼까요?




   혁신적 디자인으로 눈길을 사로잡다


고객과 서비스를 연결해주는 플랫폼인 FAN 을 상징적으로 나타내기위해  FAN BI 컬러인 블루와 핑크 파이프들을 연결하여 부스 디자인입니다.


   디지털 게임으로 재미를 UP! 경품으로 관심을 UP UP!


신한카드 FAN 캐릭터인 '판귄'과 함께 하는 VR게임. 요새 각종 미디어에서 많이 나오는 말이지만, 정작 현실 속에서 체험을 해보기란 쉽지 않지요. 늘 혁신을 꿈꾸하는 신한카드가 고객님들의 니즈를 충족시켜 드리기 위해 야심차게 진행해 봤습니다. 


이벤트1. VR GAME ZONE

블루스크린에서 촬영된 관람객의 모습을 VR게임에 크로마키 합성하여, 게임속에 들어가있는 듯한 화면을 출력하여 지켜보는 사람들에게 보는 재미를 더했습니다. 체험자는 가상현실 세계에서 게임을 진행하게되며 점수에 따라 경품을 받게됩니다. 


<참여 방법> 판귄과 함께 VR게임도 하고, 선물도 받고!

① VR기기를 장착하고, START 버튼을 누르면 시작!

② 트리거(방아쇠)를 손에 쥐면 눈덩이가 손에 잡히고, 놓는 순간 날아갑니다.

    이때 정면에 쌓인 얼음 벽돌을 조준하여 방아쇠를 튕기듯이 놓으며 얼음을 맞추는 것이 포인트!

③ 정해진 시간 내에 얼음 벽돌을 깨고 획득한 점수에 따라 판귄 인형 득템


자, VR게임만 하면 뭔가 허전하죠? 정작 FAN 체험은?? 그래서 마련했습니다. 바로 체험존! 어디가서도 못 사는 판귄 포스트잇을 받으려고 게임 하다 말고 여기저기서 핸드폰 바라보는 진풍경이 나왔지요. 


이벤트2. FAN 앱 체험존

대형 터치스크린에서 신한카드 FAN APP을 체험하고 앱을 다운받아 인증하면 즉석에서 경품을 받습니다. 


<참여 방법 > 신한카드 FAN 체험하고 선물 받자!

① 신한카드 FAN 앱 설치 

② 즉석에서 귀욤 유용 판귄 포스트잇 득템


요새는 바야흐로 셀카 시대. 블로그지기도 한 셀카 하는데 저희 부스에서 포토존 이벤트 참여하신 고객님들 보고 무릎 꿇었습니다. 몇몇 응모 고객님들의 다양한 표정과 포즈는 지나가는 고객님들에게까지 화제가 되기도 했다지요... :)


이벤트3. 판귄 포토존


<참여방법> 초대형 판귄과 함께 사진찍어 SNS올리고 선물 받자

① 신한카드 부스에서 초대형 판귄과 개성있는 포즈로 사진 찍기 

② 본인 SNS에 #신한카드 #판귄 #신한카드 판 해시태그 걸어 업로드.

③ 즉석에서 귀여운 판귄 스티커 득템


게임도 신기하고 경품도 가득하고~ 즐길꺼리 볼꺼리 체험할꺼리가 많아서 유난히 관람객들로 붐볐던 2016년 서울디자인페스티벌의 신한카드 FAN 부스! 방문해주신 모든 고객님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



앞으로 신한카드만의 혁신적인 디지털 기술과 유니크한 디자인을 통해 고객님들께 늘 새로운 경험을 체험할수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지난 신한카드 디자인페스티벌 보기]

2015 서울디자인페스티벌 @신한카드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