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ORY/신카피플

신한카드 대학생 SNS 연구그룹 『신카랑 4기』 발대식 현장으로 가볼까요?


신한카드에서 운영하고 있는 대학생 SNS랩 연구그룹 신카랑!

다양한 활동으로 대내외 적으로 많은 호평을 받고 있는 그룹인데요, 어느덧 신카랑이 4회를 맞이하였습니다. 이번 기수에는 총 25명의 신카랑이 뽑혔고, 지난 8월 25일에 신한카드 본사에서는 신카랑4기 발대식이 있었습니다. 


4기 분들을 만날 생각에 저희는 아침부터 분주하게 움직였습니다. 기념품, 임명장, 간식 등등을 준비하며 분주했어요. 모임 시간에 앞서 일찍일찍 도착해주는 신카랑들이 많이 있어서 참 감사했습니다. 


▲시간약속도 잘 지켜주는 우리 신카랑!



 1  신카랑4기 임명식!


모두 모이고, 드디어 시작된 발대식!

 

신카랑이란 신한카드의 '신카' 와 반짝반짝 빛나다 라는 뜻을 가진 '카랑하다' 가 합쳐진 말이라는 설명을 시작으로 임명장 수여식이 진행 되었습니다. 대학생 모임인 신카랑을 특별히 더 아껴 주시는 브랜드전략 BU장님이신 손병관 BU장님께서 함께 해 주시며 한명 한명 눈을 맞추며 임명장 및 기념품을 수여해 주셨습니다. 


▲임명장 수여식은 진지하게


바로 이어진 BU장님의 환영사. 앞으로 6개월 동안 즐겁게 활동하길 바란다는 당부의 말씀도 잊지 않으셨습니다 :) 


▲특별히 신카랑을 애정하시는 BU장님의 환영사



 2  해시태그(#) 로 자기소개 하기!


첫 모임인 만큼 빠질 수 없는 자기 소개의 시간! 우리는 SNS랩 연구그룹이니까! 해시태그로 자기소개 하는 시간을 마련 했습니다. 사전에 해시태그를 미리 받아놓았었는데요, 정말 참신하고 궁금한 해시태그들이 많았어요. 그래서인지 다른사람의 자기소개에 귀 기울일 수 있었고, 기억도 더 잘하게 되어 더 친해지기 쉬웠던 것 같아요 :)


▲신카랑 여러분이 보내주신 해시태그 입니다



 3  본격적으로 친해지기 Ice Breaking Time


마지막 순서는 조별 팀웍강화를 위해 준비한 <The marshmellow challenge>! 조별로 합심하여 스파게티면, 스카치테이프, 마시멜로우를 가지고 가장 높이 쌓는데 마시멜로우를 제일 높은곳에 위치 시키는 조가 일등!



조별로 다양한 아이디어로 설계를 하고 바로 실행에 들어갔습니다. 각자 아이디어를 A4에 그려넣고 서로 아이디어를 주고받으며 최적의 전략을 짜나갑니다. 



야심차게 기획했으나 미처 생각하지 못한 난관들에 부딪히기도 하고 예상대로 만들어 지지 않는 모습들이었는데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조원들 모두 합심하여 수정에 수정을 거듭! 시행착오 끝에 멋지게 성공시킨 조들이 슬슬 나오기 시작하였습니다. 오호.. 박빙을 거듭한 끝에 선정된 최고의 조는???? 


▲일등한 4조의 기발한 작품!



SAM을 같이 하긴 했지만 오늘 처음 본 신카랑들도 있어서 처음에는 서먹서먹 했지만, 발대식 프로그램을 거치며  벌써 많이 친해진 느낌입니다. 이런 모습으로 앞으로 6개월동안의 신카랑 활동도 열심히 임해 주시길 기대하겠습니다 :) 






신카랑 4기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