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ORY/신카피플

신한카드 대학생 SNS 연구그룹 ‘신카랑 3기’ 수료식 현장

신한카드에서는 약 6개월 단위로 대학생 SNS 연구그룹 ‘신카랑’ 을 운영하고 있는데요, 2015년에 1기가 시작하여 어느덧 3기까지 수료를 하게 되었습니다. 


6개월의 활동 기간 동안 자주 소통해왔던 터라 정이 많이 들어 ‘수료식’ 이라는 말만 들어도 가슴이 뭉클 한 것 같아요.

2시부터 시작이지만 일찍부터 모여 서로 그동안 있었던 일들에 대해 쉼없이 나누는 모습이 보기 좋아요 :) 발대식 때에는 서로 어색해서 이야기도 잘 못했었지만 그 동안 활동하며 많이 친해져 이제는 수다가 끊이지 않습니다.


처음 발대식때의 기분을 떠올리며 마무리 되기 까지의 과정을 돌아본 후 수료증 수여의 시간이 있었습니다. 모임참여, 신카랑 내의 활발할 활동, 개인미션, 조별미션 등을 성실히 수행한 신카랑들에게 수여하는 신카랑3기 활동 수료증! 그리고 수료증과 함께 증정된 수료 기념품 에코백! 간편하고 예쁜데다가 환경운동 실천까지 할 수 있는 에코백이 요즘 트렌드라고 하네요 : )


그리고 빼 놓을 수 없는 순서죠! 바로 활동 우수자 시상인데요, 6개월동안 오프라인 모임도 많았는데 모든 모임에 성실하게 임해준 7명은 우수상, 그리고 모든 모임, 미션에도 성실히 임했던 1명에게는 최우수상 시상이 있었습니다. 

곧바로 신한카드 브랜드전략 BU장님이신 손병관 BU장님의 축사가 있었습니다. 회사에서는 보기 어려운 대학생들과의 소통을 할 수 있는 신카랑 모임에 대한 애정을 보여 주시고 신카랑의 열정에 칭찬을 아끼지 않으셨습니다 : )


이어지는 2부 순서! 

6월부터 7월까지 신카랑에게는 조별 미션이 주어 졌습니다. 바로 우리가 늘 보고, 많은 정보를 얻고 즐거움도 얻어가는 SNS의 컨텐츠를 직접 기획 및 제작을 해 보는 미션이었는데요, 미션을 수행하고 이를 토대로 얻어낸 결과를 발표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왜 이런 주제를 정하게 되었는지, 주제를 정하는 과정에서 어떤 어려움이 발견되었는지, 결과물을 만들어 내기 까지 어떤 어려움이 있었는지, 실제 본인의 SNS에 포스팅 한 결과는 어땠는지 등등에 대해 들어볼 수 있었습니다. 


평소에는 그냥 보고 지나치기만 했던 SNS의 컨텐츠에 직접 기획 및 제작을 해보니 다른 컨텐츠를 보는 시각도 달라졌고, 또 컨텐츠 기획을 하게 되면 좀 다른 방법으로 접근 해 보고 싶다는 후기까지 다양한 의견과 결론을 들을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해단식의 하이라이트! 화합의 장으로 마련되었던 야구 경기를 관람하며 지금부터 다시 시작이라는 마음으로 더욱더 친해질 수 있었던 시간이었습니다. 


앞으로 진행 될 신카랑 4기 모임에도 많은 관심 부탁 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