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FORMATION/카드 +

신한카드 코드9 시리즈, 500만매 돌파 - 빅데이터 정확성의 결과

타 카드사가 카드 상품을 심플화 하는 전략을 쓸 때, 신한카드는 역으로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만들어낸 상품 마케팅 체계 '코드나인(Code9)'을 런칭한바 있습니다(▶▶Code9 자세히보기)

이 체계를 통해 출시한 카드상품 18종의 누적 발급이 지난 6월말 드디어 500만매를 돌파하였습니다. 단일 브랜드 카드로는 최단기간 이룬 성과입니다.

코드나인 상품 시리즈는 23.5º카드와 에스라인(S-line) 체크카드 출시를 시작으로 삑(B.Big), Simple+, 4Tune체크 등 총 18종로 구성됩니다. 23.5º 카드는 2030 사회 초년생들을, S-Line(에스라인) 체크카드는 실용적인 3040 직장인들을, B.Big(삑)카드는 교통특화 기능이 필수적인 직장인들을, 4Tune 체크카드는 고객군별로 선호하는 맞춤형 서비스를 직접 선택하게 하는 등 빅데이터에 근거해 타겟을 세분화해 코드별 최적의 상품을 제시한 것이 주효했다는 평입니다. 



이번 누적 발급 500만매 돌파는 정교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타겟 고객군을 명확히 하고 코드별 니즈에 맞는 서비스로 상품을 구성하여 회사는 고객 유치 및 상품 체계 효율성을 제고했고, 고객은 본인에게 맞는 카드 상품 선택을 통해 만족도가 높아진 것으로 보여집니다. 

이를 기념하기 위해 신한카드 홈페이지에서는 룰렛 경품 추첨 이벤트와 드림웍스 애니메이션 영화 캐릭터와 연계한 스페셜 에디션 플레이트 발급 이벤트를 진행중(~2016.7.15까지)이니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