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ORY/신카피플

융합형 인재와 브랜드마케팅에 대한 열공,「신카랑-대학생 SNS연구그룹」

이제는 빅데이터에 관심 있는 대학생이라면 모두 알고 있을 정도로 전통을 쌓아가고 있는 신한카드 빅데이터 교육 프로그램 SAM(Shinhancard bigdata academic mentoring)이 벌써 4회째를 맞이하고 있습니다 (자세히보기)

이 빅데이터 교육 SAM을 이수하게 되면 다양한 후속 프로그램이 기다리고 있는데요. 교육 이수자중 브랜드마케팅과 SNS에 관심 있는 학생들로 조직된 대학생 SNS연구그룹 ‘신카랑’도 어느덧 3기째가 되어 현재 열심히 연구를 하고 있습니다. 


" 주말에도 연구 열기는 뜨겁다, 신카랑 특강 "


▲ 이진호 컨설턴트님의 즉석 아이폰 연주


지난 4월말일 1차 강연은 헤드헌터이자 유명한 아이폰/아이패드 음악가인 다재다능! 이진호님이 강의를 맡아, 대학생 최대의 관심사인 취업과 관련된 여러가지 전문적인 이야기를 들을 수 있었습니다. 멋쟁이 강사님의 신비로운 아이폰 연주를 살짝 맛 보기 밖에 못 봐서 조금은 아쉽기도 했지만, 자신의 미래를 설계하는 큰 그림을 찾는 법에서부터 실제 면접을 잘 하기 위한 구체적인 노하우까지! 피가 되고 살이 되는 이야기를 들을 수 있었지요. 역시 대학생의 최대 관심사라서 그런지 질문도 끊임없이 쏟아졌답니다.


▲ <융합형 인재>에 대한 강의를 듣는 신카랑 모습이 진지합니다



그리고 두 달 후... 다시 모인 신카랑 


한여름 날씨처럼 뜨거웠던 6월 18일 토요일, 신카랑 멤버들은 브랜드와 관련한 강의와 신카랑 활동의 꽃! 조별 미션 수행을 위해 모였습니다. 아직 기말고사가 완전히 끝나지 않았지만, 언제나 시험보다 더 중요한 것은 있는 법! 오늘 강연과 미션 수행 활동을 위해 모인 신카랑 여러분의 얼굴은 언제 봐도 반갑고 즐거웠답니다. (블로그 지기의 이 짝사랑이란….)

▲ 오늘 강의에 대한 기대 그리고 설렘


오늘 메인 강의는 중견 브랜드 컨설팅사 ‘브랜드메이저’의 이예현 대표님께서 “사례로 살펴 보는 브랜딩”이라는 주제로 강의를 해주셨습니다. 브랜딩이란 무엇인가? 에서 출발한 강의는 우리가 알고 있는 많은 국내 기업의 사례가 수없이 등장하면서 신카랑 모두를 몰입시켰습니다.


▲ 브랜드메이저 이예현 대표님의 열강


▲ 놓칠 수 없는 강의, 필기는 필수!


대표님의 강의가 끝난 후에는 30명의 신카랑이 총 5개 조로 나뉘어 각 조별 미션에 대해 열띤 토론을 이어갔습니다. 미션은 SNS 컨텐츠를 기획하고, 본인 계정들에 직접 포스팅을 하고, 고객들의 반응을 실제로 분석해 보는 SNS 마케팅의 전 과정을 체험하는 것인데, 모두 진지하지만 즐겁게 어떤 컨텐츠가 고객의 공감을 최대로 끌어낼 것인가에 대해 이야기를 나눴답니다.


▲ <SNS연구그룹>답게 토론도 열정적으로


벌써부터 각조가 어떤 주제로 얼마나 재미있는 작품을 만들지 두근두근 합니다. 잘 만들어진 컨텐츠는 신한카드 메인 페이스북이나, 인스타그램에 실릴 수도 있겠지요. : )

모든 공식과정을 마무리하고 저녁은 삽겹살 파티를 했습니다. 미세먼지의 주범이라구요? 미세먼지까지 다 먹어버릴 정도로 맛있고 즐거운 저녁이었답니다. 


점점 열기를 더해가는 신카랑의 연구 활동! 

벌써부터 다음 만남이 기대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