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ORY/신카피플

신한카드 대학생 SNS랩 그룹 신카랑 2기 발대식


8월 20일, 신한카드 대학생 SNS랩 그룹 ‘신카랑’ 2기의 발대식이 진행되었습니다. 신카랑 1기 때보다 인원이 조금 늘었는데요, 함께 할 6개월이 매우 기대될 정도로 각양각색 다양한 매력을 가진 신카랑 2기 연구원분들과의 첫 만남 현장을 담아보았습니다. :-)





신한카드 대학생 SNS랩 그룹 ‘신카랑’ 2기의 발대식은 종로구에 위치한 백년관 23층 교육장에서 진행되었습니다. 발대식은 오후 3시부터 였지만 오전부터 새로운 얼굴들을 맞이할 준비로 분주했던 백년관. 신카랑 1기 발대식과 수료식까지 두 번의 경험이 있음에도 새로운 분들과의 만남은 언제나 설렙니다. 혹시 빠뜨린 것은 없는지 몇 번씩 확인하며 준비 완료! :-)






약속된 시간에 가까워오자 신카랑 2기 여러분들이 하나둘씩 도착하셨습니다. 발대식 시작 전 문 앞에서 인증샷 찍기는 신카랑 발대식에서 빠질 수 없는 하나의 코스가 되었어요. 앞으로의 활동에 대한 각오, 지금의 기분 등을 짧게 적어 보드에 붙여두었어요. 외모를 보고 선정한 것이 절대 절대 아닌데 모두 예쁘고 멋진 신카랑 2기 연구원분들! :-)







모두 모인 후, 정해진 조별로 모여 앉아 간단한 인사도 나누고, 도란도란 이야기를 나누느라 예정된 시간보다 조금 늦게 본격적인 신카랑 2기 발대식 순서를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먼저 신한카드 SNS랩 구성원 소개와 하는 일 등을 간단하게 알려드리고, 신카랑 출범 이유와 지난 신카랑 1기 여러분들의 활동, 그리고 가장 중요한! 신카랑 명예 연구원분들이 앞으로 하게 될 활동에 대해 안내해드렸습니다. 가장 중요한 것, 신한카드 대학생 SNS랩 그룹 ‘신카랑’은 일반적인 기업의 서포터즈 개념과 달리 함께 공부하고 연구하며, 함께 성장하는 그룹이라는 것도 알려드리고요. :-)






딱딱한 순서는 여기까지! 이후로는 사물에 빗대어 자기소개 하기와 간단한 텔레파시 등 아이스 브레이킹 시간을 통해 서로 에 대해 조금 더 알아보고, 가까워지는 시간을 가졌어요. 재치와 센스있는 말솜씨까지 겸비한 대학생 연구원분들 덕분에 눈 깜짝할 새 두 시간이 흘러있었습니다. 아쉽지만 다음 오프만남을 기약하며 오늘은 여기까지 :-)






본격적인 발대식이 시작되기 전에 찍었던 인증샷은 예쁜 포토엽서 스타일로 만들어서 다시 전해드렸어요. 작은 사진 한 장이지만 볼 때마다 오늘의 첫 만남을 떠올릴 수 있기를 바라며 샤방샤방 예쁜 핑크색으로 준비했어요. :-)


신카랑 2기 연구원분들과는 앞으로 6개월 동안 다양한 활동을 통해 함께 할 예정인데요, 대학생들만이 가질 수 있는 반짝이는 크리에이티브가 신한카드 SNS를 통해 긍정적으로 빛을 발할 수 있었으면 합니다. 신카랑 2기의 활약, 많이 기대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