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FORMATION/금융노트

신한카드 스마트워치 서비스 - 페어링 및 앱 설치 방법



스마트폰이나 태블릿PC는 기본! 요즘은 스마트워치를 사용하시는 분들도 늘고 있는 추세라고 합니다. 얼마 전까지만 해도 정말 소수의 이용자가 있었던 것 같은데 지금은 길을 가다가도 어렵지 않게 스마트워치를 찬 분들을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워치 유저분들을 위해 신한카드에서도 드디어 스마트워치 서비스를 오픈하여, 이제 스마트워치에서도 신한카드 앱카드 간편결제를 비롯하여 신한 Smart매니저에서 확인할 수 있었던 각종 조회, 추천 Sally 보기 서비스, 올댓 쇼핑&월렛에서 스탬프 적립 등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iOS 등 각각의 운영체제에서 스마트워치 페어링 및 앱 설치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





먼저 안드로이드부터! :)




페어링을 시작하기 전,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 스마트워치 전용앱이 설치되어 있어야 해요. 아직 설치가 안되어있다면 스마트워치 전용앱(Android Wear) 먼저 설치 후 시작해주세요.




순서대로 스마트폰용 스마트워치 전용앱(Android Wear)에서 스마트워치로 블루투스 연결 요청합니다.






스마트폰과 스마트워치의 동기화가 완료되면 신한 앱카드(간편결제), 신한 Smart 매니저 등 스마트워치에서 이용 가능한 앱이 스마트워치에 자동 설치되어 바로 이용하실 수 있어요. :-)







다음은 iOS에서 설치하는 방법입니다. :)


iOS 역시 안드로이드와 마찬가지로 애플워치 전용 앱(Apple Watch)이 설치되어 있어야 합니다. iOS는 아이폰 OS를 8.2로 업데이트하면 Apple Watch 앱이 자동으로 설치됩니다. 설치된 Apple Watch 앱을 실행하면 아이폰과 애플워치를 연결하실 수 있습니다. :-)





애플워치가 연결되면 주로 애플워치를 차실 손목을 선택하고, 이용약관 동의 등 각 단계별로 확인을 해주시면 됩니다. 사용자의 편의를 위한 간단한 확인 절차이기 때문에 어려운 질문은 하나도 없어요. :) 





마지막으로 사용 가능한 App 설치에 대한 문항이 나오는데요, 이 단계에서 '모두 설치'를 선택하시면 본인의 아이폰에 설치된 앱 중 애플워치에서도 이용이 가능한 모든 앱이 애플워치로 동기화됩니다. '나중에 선택'을 선택하시면 말 그대로 애플워치에서 이용하실 앱을 직접 선택하여 동기화 하실 수 있어요. :-)


신한 앱카드(간편결제), 신한 Smart매니저, 올댓쇼핑&월렛 앱은 스마트워치 서비스가 지원되는 앱이기때문에 '모두 설치'를 선택하셔도 동기화 됩니다!





아이폰과 애플워치의 동기화 완료 후, 애플워치 화면에서 스마트워치 서비스가 지원되는 앱들을 확인하실 수 있어요. 저기 신한카드의 앱 삼형제도 보이네요! 


차근차근 순서대로 하시면 어렵지 않게 페어링과 앱 설치를 하실 수 있으니, 앞으로는 스마트워치에서도 신한카드 서비스를 이용해보세요. :-)



신한카드 스마트워치 서비스는 현재 LG전자 G워치R과 G워치 어베인, 모토로라 모토360, 소니 스마트워치3, ASUS 젠 워치, 애플워치 (스포츠, 에디션 버전 포함)에서 이용하실 수 있으며, 기어S 등 아직 서비스가 지원되지 않는 스마트워치는 지속적으로 서비스를 오픈할 예정이니 조금만 기다려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