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ORY/신카피플

신한카드 대학생 SNS 공동 연구 그룹 '신카랑' 수료식 현장


지난 2월에 출범하여 7월까지, 총 6개월동안 함께했던 신한카드 대학생 SNS 공동연구그룹 '신카랑' 1기의 활동이 벌써 종료 되었습니다. '1기'이기에 서로에게 더 특별하고 소중했던 시간을 보냈고, 열정을 다해 SNS를 연구하고 공부했었는데요, 아쉽지만 그만큼 더 즐겁게 활동을 마무리한 수료식 현장에 함께 했습니다. :-)


@ 2015.02 신카랑 2015 발대식 현장 보기 http://www.shinhancardblog.com/34

 





수료식을 진행할 만반의 준비를 끝내고, 그동안 신카랑 연구원분들과 함께했던 에피소드로 도란도란 이야기를 나누며 기다리고 있어요. 각자의 자리에 작은 선물 꾸러미들을 준비해두었는데요, 신한카드의 아이덴티티가 담긴 문구용품부터 지난 사랑의 빵 만들기 봉사활동을 통해 받은 봉사활동 인증서 등 정성을 담아 준비했어요. :-)


 




SNS 연구 그룹답게 출석체크도 신카랑 연구원 분들의 페이스북 프로필 사진으로 확인했답니다. 짧지 않았던 6개월을 보내며, 군입대나 교환학생 등 여러 이유로 수료식에 참석하지 못한 연구원도 있어 아쉬웠지만 즐겁게 수료식을 시작했어요. :-)


 




수료식 전 신카랑 연구원분들에게 활동 중 좋았던 것과 아쉬웠던 것들에 대한 의견을 받아 수료식에서 6개월 간의 신카랑 활동에 대한 리뷰와 함께 아쉬웠던 점에 대한 이야기도 나누었어요. 자유롭게 의견을 주고받으며, 공식적인 신카랑 1기 활동은 끝나지만 꾸준히 인연을 이어가며, 활동 중 아쉬웠던 부분들을 해소하기로 약속! :-)


 




발대식에도 함께 해주셨던 브랜드전략본부장님께서 수료식까지 함께 해주셨습니다. 신카랑 연구원 한 사람, 한 사람에게 직접 수료증을 전해주심과 동시에 앞으로의 날들을 응원해주셨어요.


 




모든 신카랑 연구원분들이 열심히 활동해주셨지만 조금 더 적극적으로 임하고, 다양한 아이디어를 제시해주셨던 분들께는 따로 감사의 뜻을 전할 수 있는 시간을 만들었어요.

 





수료증과 특별상 전달식이 끝나고 본부장님께서 잠시 말씀하시는 시간이 있었는데요, 신카랑 활동에 대한 이야기로 시작했지만 대학생 연구원들의 진로와 사회 생활에 대한 조언도 아끼지 않으셨습니다.


공식적인 수료식 일정이 끝난 뒤 페이스북 코리아 본사 견학에 나섰습니다. SNS에 관심을 가지고 함께 했던 연구원들이기에 페이스북 본사 방문에도 많은 기대를 하고 있었어요 :-) 






30여 분 정도 버스를 타고 도착하여 간단하게 인사를 나눈 뒤, 초대해주신 페이스북 코리아 관계자 분께서 페이스북의 비즈니스 현황과 기업문화에 대한 이야기를 해주셨어요. 자유롭고 열린 기업문화 이야기에 신카랑 연구원분들의 눈빛이 카랑카랑! 


이어, 마지막 조별 미션과 신카랑&신한카드 페이스북을 주제로 한 신카랑 두 연구원의 발표가 있었습니다. ‘파워레인저’를 소재로한 여름맞이 위트있는 이벤트, ‘프레지’로 구성한 신카랑&신한카드 페이스북에 대한 고찰 등 열심히 준비한 흔적이 고스란히 담긴 자료들이었어요. :-)






발표가 끝나고 페이스북 코리아 사무실 구석구석 탐방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실제 업무 중이신 분들이 계셔서 조심조심. 





사무실도 신기했지만 페이스북 뉴스피드 모양의 프레임이 있어 기념사진도 찍었어요 :-)

 




페이스북 코리아에 방문했다면 꼭 봐야한다는 페이스, 북! 사무실 곳곳을 다니며 소개도 받고, 이야기를 나누다보니 저녁시간이 훌쩍 지나있었어요. 그냥 헤어지기 아쉬워 근처에서 식사까지, 정말 즐거운 하루를 보냈습니다. 신카랑 활동 기간동안 그래도 많이 친해졌다고 생각했는데 다함께 모여 이야기를 나누다보니 왜 이제야 이런 자리를 만들었을까 너무 아쉬웠어요.


수료식이었지만 한 걸음 더 서로에게 다가가고, 친해지고‥ 신카랑 활동은 종료되었지만 계속해서 서로에게 좋은 친구로 남기로 약속!




 


대학생 SNS 공동 연구 그룹으로 6개월간 활동하며 SNS에 대한 연구와 다양한 실습으로 소셜 채널에 대한 시각을 한 층 높인 신카랑 1기 친구들! 공식적인 신카랑 활동은 마쳤지만 1기로서 앞으로 2, 3기의 든든한 지지대가 되어줄 거라 믿습니다. 그 동안 좋은 추억 많이 만드셨기를 바라며, 모두들 수고 많으셨어요! :-)